TOP

소방방재학과

소방방재학과 학과소개 영상

자막보기

안녕하십니까?
소방방재학과 학과장 이봉우입니다.

최근 과학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산업화 및 도시화가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대형화재 폭발사고의 위험도 점점 커지고 있으며, 그로 인한 국민의 안전 요구 및 소방 전문가에 대한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 소방방재학과 교육 목표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보다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실용적인 전문교육을 통해 소방방재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소방 행정, 소방 안전, 재난 안전에 관한 전문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방학개론, 소방법, 소방행정법, 소방기계공학, 소방전기공학, 소방건축공학, 화재공학, 연소공학, 재난관리론, 방재관리론 등에 관한 전공과목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의 특성은 실무 위주의 교육 커리큘럼과 산업현장 경험이 풍부한 최고의 교수진을 내세울 수 있으며, 그 밖에도 소방설비기사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대학의 소방방재학과는 소방공무원들이 전국에서 가장 선호하는 학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소방방재학과는 졸업생 취업을 위하여 소방설비기사, 위험물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 졸업생들은 각자 적성에 맞는 다양한 소방제품생산업체, 소방감리업체, 대기업 안전부서 등에 진출하여 소방 설계, 소방 공사, 소방 점검, 소방 관리 등과 같은 업무를 담당할 수 있고 그 밖에도 소방공무원으로서 소방안전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우리 사회의 안전을 책임질 여러분의 많은 지원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